조희창 목사의 미디어세상 살피기

건강한 자녀, 건강한 가정, 건강한 교회

inside 문화사역

[국민일보] 유아 · 유치부 예배자료 ‘예꼬워십’ 창간, 매월 절기 · 주제 맞춰 출시

조희창 2006. 12. 28. 15:48

 

 

팻머스문화선교회(ipatmos.com·대표 선량욱)가 유아·유치부를 위한 어린이 예배자료 ‘예꼬워십(Yekko! Worship·사진)’을 창간했다. 성탄 특집호로 처음 나온 예꼬워십은 유·초등부를 위한 다양한 예배 콘텐츠는 여러 단체에서 제작·보급하고 있지만 유아·유치부를 위한 콘텐츠가 전무한 실정에서 출간돼 관심을 끌고 있다.

선량욱 대표는 “어른들은 유아나 유치부 어린이들이 마음을 다해 예배를 드릴 수 있을지 의구심을 품지만 이들은 누구보다 맑고 진심 어린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다”며 “가장 순수한 예배를 드릴 수 있는 세대를 위한 예배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첫 호의 주제는 ‘성탄1-생일파티’. ‘초대합니다’ ‘주인공은 예수님’ ‘가장 좋은 선물’ ‘생일파티’를 소제목으로 그에 맞는 찬양 인형극 설교 자료들이 수록돼 있다. 또 동화 애니메이션 악보집을 비롯,선생님과 함께 만들기를 소개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예꼬워십은 매월 절기나 주제에 맞게 출시되며 DVD와 지도자 가이드북으로 구성된다. 현재 에꼬워십은 CTS 어린이TV ‘예꼬클럽(Yekko! Club)’으로 매주 토요일(오전 7시,오후 5시30분)과 주일(오후 2시45분) 방송된다(02-541-4491).

노희경 기자 hkroh@kmib.co.kr